비교과 핵심역량 통합관리시스템 및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 시행 안내
우리대학에서 운영 중인 비교과프로그램 및 자기주도활동 활성화 및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다음과 같이 비교과 핵심역량 통합관리시스템 및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합니다.
1. 비교과 핵심역량 통합관리시스템
1) 웹페이지 주소: http://heart.daegu.ac.kr
2) 오픈시기: 2021. 3. 2. ~
3) 시스템 사용방법: [붙임2] 매뉴얼 참조
4) 주요기능
- 비교과프로그램 신청부터 이수결과 확인까지 원스톱서비스 제공
- 시스템 내에서 만족도조사 실시, 결과확인 가능
- 사전 설정 시, 이수자에 한해 프로그램별 이수증 출력 가능
- DU-HEART역량지수 및 마일리지 점수 확인 가능
- 비교과프로그램 게시 전/종료 후 각각 승인 절차와 마감보고서 작성 기능 추가
5) 2021. 3월부터 기존 TIGERS+ 비교과관리 메뉴 사용 불가
2.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
1) 정의: 학생들의 교내 비교과프로그램 및 자기주도활동 결과를 기준으로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제도로서,
2021. 3월 이후 이수 및 승인된 실적부터 마일리지로 산정
2) 마일리지 적립기준: 비교과프로그램 이수시간 및 자기주도활동 실적별 배점기준에 따름 [붙임3 참조]
3) 마일리지 확인: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
4)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로 적립된 마일리지는 학생지원부에서 2021학년도부터 시행예정인 마일리지
장학금으로 변환하여 신청 가능
5) DU-HEART인재인증제는 그대로 유지되며, 역량지수/ 마일리지점수 각각 관리됨
3.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의 원활한 활용을 지원하고자 다음과 같이 운영자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
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
가. 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 사용법 운영자 교육 안내
1) 교육대상자: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행정부서 담당자 및 학과(전공) 조교
2) 교육 일시
- (1차) 2021. 3. 5.(금) 15:00
- (2차) 2021. 3. 12.(금) 15:00
3) 교육방법: 온라인 ZOOM교육(하단 링크로 접속)
- (1차) https://us04web.zoom.us/j/73582929197?pwd=VUlIY056dzBJZ1Z4dmNvMG45VlgyZz09
- (2차) https://us04web.zoom.us/j/4339484884?pwd=emtDc1Z5SGNueFh1SHB0N21FclZKUT09
* 2회 교육 중 희망하는 시간대에 자유롭게 참석 가능하며, 차시별 링크를 구분하여 접속
* ZOOM 교육 영상은 녹화하여 추후 별도 제공 예정
4. 관련문의: 교육혁신원 비교과교육혁신센터 (☏053-850-5543), (☏053-850-5549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