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제1회 대한적십자사 헌혈+크리에이티브공모전 <헌혈증진 서포터즈 부문>

등록일 2009-10-05 작성자 박찬웅 조회수 2925

제1회 대한적십자사 헌혈+크리에이티브공모전 <헌혈증진 서포터즈 부문>

 

 

● 참가대상

◦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(휴학생 포함)

3인 이상 5인 이내 팀 응모

 

 

● 선발인원 : 10개팀

 

 

● 일   

◦ 접수기간 : 2009 9 28() ~ 10 16() (오후 9시 까지)

◦ 활동기간 : 2009 10~12

◦ 서포터즈발표 : 2009 10 22()

PT 및 심사 : 2009 12 21()

 

 

● 공모주제     

◦ 배경 및 목적

헌혈은 다른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행동으로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

꼭 필요한 행동입니다.

그러나 헌혈에 대한 관심 부족 및 헌혈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특정 시기에

혈액이 부족한 상황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.

 

이와 관련 헌혈의 중요성 및 올바른 헌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

헌혈의 집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참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찾고자 합니다.

 

◦ 주제

헌혈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헌혈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의 집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

참신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실행 방안

 

◦ 제안에 들어갈 내용

- 기획안 도출의 전략적 배경

- 세부계획 (기간 및 장소, 세부활동 계획)

- 팀블로그 운영 및 활동홍보 방안

 

◦ 커뮤니케이션 타깃 : 10대 후반 ~ 20대 중반

 

◦ 크리에이티브 전개 시 고려사항

- 단순 헌혈 권장, 기념품 증정, 헌혈증서 활용 등 일회성 캠페인 안은 배제

- 활동지역 및 팀원의 특기 및 적성을 활용하여 실행 가능한 안 제시

- 서포터즈 활동으로 헌혈률 증대, 인지도 상승, 호감도 상승 등의 측정 가능한

결과를 도출해야 함

 

 

● 제출서류

◦ 공모전 블로그에서 서포터즈 지원서,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 후 작성

◦ 헌혈증진을 위한 마케팅아이디어 Proposal 1(2~3페이지)

◦ 재학증명서 (면접시 제출)

 

 

● 접수방법 : 헌혈+크리에이티브 공모전 블로그 자료실(blog.naver.com/redcross2009)에서

신청서를 다운받아 과제물과 함께 이메일(redcross2009@naver.com)로 신청

 

 

● 유의사항 

◦ 접수작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 아이디어의 저작권 등 모든 권리는 대한적십자사에

귀속됩니다.

◦ 수상작에 선정되었더라도 표절 등 중대한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수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
◦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 해당자가 없을 수 있습니다.

◦ 표절, 모방 등의 저작권문제가 발생 시 모든 책임은 해당 응모자에게 있습니다.

 

 

● 활동혜택

◦ 활동비 지급

◦ 활동 우수자 시상

 

 

● 시상안내     

◦ 대상(1) :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 300만원 및 상장

◦ 최우수상(1) : 200만원 및 상장

◦ 우수상(1) : 100만원 및 상장

◦ 장려상(2) : 50만원 및 상장

※ 제세공과금 수상자 부담

※ 대상팀에 한하여 홍보대행사 프레인 인턴쉽 기회 제공